Game

너굴포털로 모동숲 알차게 즐기기

라니월드 2021. 3. 31. 14:26
반응형

얼마전 닌텐도 스위치 어플에 너굴포털이 생긴것을 확인하고 바로 사용해 봤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온라인 가입자라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꼭 사용해보길~! 이게 별거 아닌거 같으면서도 깨알같은 소소한 재미들이 있어서 동태기를 꿋꿋이 버티고 지금까지 계속 해나가고 있다. 사실 나도 처음에 샀을때 바짝 하고서 한동안 하지 않았었다. 이래저래 바쁘기도 했고, 온 신경이 쏠려 있는 곳이 있어서 게임을 쉬었었다. 근데 힘든 일 겪고 나서 버티기 위해서 다시 게임을 시작했다. 게임 하는 동안만큼은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서서히 무뎌지는데 큰 도움을 준 것이 바로 모동숲이었다. 모동숲에서 산리오 아미보 카드. 비장의 무기를 꺼내면서 다시금 한국 사람들도 관심이 많이 생기고, 동태기로 등돌렸던 분들도 다시 많이 돌아왔다고 들었다. 이 현상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힐링게임 중에서도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 게임을 즐겼던 사람들 만큼은 함께 계속 이어가고 이 게임이 오래도록 사랑받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너굴클럽 소개하려고 했는데 서론이 길어졌다. 그럼 이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다.


▶너굴포털 사용하는 법

모바일에 닌텐도 스위치 어플이 없다면 우선 플레이스토에서 닌텐도스위치를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받도록 한다. 다운 받은후 어플로 들어가보면 모동숲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모동숲을 눌러 들어가 보면 NooK lnc. 의 새로운 서비스 너굴포털에 대해서 뜬다. 너굴포털은 모동숲 게임 들어갈때 타이틀 화면에서 -버튼을 눌러 각종 설정 화면으로 우선 이동해야 한다. 

너굴 포털 설정이란 곳에서 설정을 완료하면 너굴포털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닌텐도 스위치 앱을 다시 기동해 주면 된다. 


▶너굴포털이란?

너굴포털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더 알차게 즐기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있으면 편하고 좋고, 깨알같은 아이템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뭐 없어도 게임하는데 큰 지장은 없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있으면 훨씬 편하단 사실!!


▶너굴포털로 할 수 있는 일

너굴포털을 사용하면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과 'Animal Crossing: Happy Home Designer'에서 만든 디자인을 읽어들여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베스트 프렌드의 플레이 상태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채팅 내용과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로 플레이중이라서 남편과 함께 즐기면서 거기에서 서로 채팅 치며 놀때도 있는데, 스위치 기계로 채팅치기 불편한감이 있었는데, 스마트폰에서 채팅을 칠 수 있으면 한결 편해질거 같다. 

이제 할 수 있는일까지 살펴봤으면 다음으로 넘어가보도록 한다. 

할 수 있는 일에서 봤었던 내용을 요약해서 다시 보여주고 있다. 과거 동물의 숲에서 만든 디자인을 '모여봐요 동물의 숲'으로 보낼 수 있고 게임 내에서 주고 받는 메시지를 스마트폰으로 주고받을 수 있단 사실~!! 사실 모동숲은 '모여봐요'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이다. 실제로 이 게임 안에서 유저 스스로 미니게임을 창조해내 다른 유저들과 함께 미니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마냥 섬꾸미기만 하는 게임이 아닌 것이다. 힐링, 섬꾸미기, 소통까지 가능하고 자유도 높고~!! 주어진 기능 안에서 상당히 자유롭게 하고 싶은대로 꾸밀 수 있어서 참 매력적인 게임인거 같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이 화면이 나온다. 

짜잔~!! 너굴포털이 업데이트 되었다. 스마트폰으로 여권, 마이디자인, 대화키보드, 베스트프렌드 확인, 리액션, 카달로그, 너굴포인트 설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나는 우선 노굴포인트로 들어가봤다. 마추릴라 선생님 감수가 눈에 띈다. 너굴포인트에 들어가면 하루에 1번 너굴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첫날 얻은 10포인트~!! 포인트 받을때 오늘의 원포인트 어드바이스도 얻을 수 있다. ㅋㅋ 가끔은 대담하게 이미지 체인지!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태어나보자! 하는 멘트가 눈의 띈다. 나에게 필요한 말이라서 눈에 더 들어왔다. 이런 소소한 깨알재미들때문에 모동숲을 끊을 수가 없다. 

아이템 교환을 눌러 들어가봤다. Nook lnc. 포스터, Nook lnc 문패, 알로하 에디션 휴대용 케이스, 콩돌이& 밤돌이의 사진과

너굴의 사진 여울의 사진을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나는이날얻은 10포인트로 우선 포스터 교환하기를 시도해 봤다. 

꺄~!! 이게 뭐라고 설렌다. 어른이 마음을 제대로 사로 잡는 요소들이 많은거 같다. 각박한 세상살이에 매일같이 스트레스 풀 수 있고 매일 훌쩍 떠날 수도 없는 현실에서 하나의 도피처 같기도 하다. 모동숲 게임을 하면서 멍때리면서 낚시하고 잡초뽑고 가꾸고 꾸미면서 나도 모르게 힐링되고 스트레스가 풀린다. 

아이템 교환하기 후 바로 모동숲에 들어가 봤는데, 우체통을 확인해보니 바로 이렇게 너굴포털 사무국에서 보내준 선물을 확인할 수 있었다~!! 꺄 다음날 오는게 아니라 바로 보내준다닝~!! 스피드한 배송 맘에 든다. ㅋㅋ

너굴포털 사무국에서 보내준 선물을 주머니에 넣어 어디에다 써먹을지 고민하다가 집으로 들어가 잘어울릴만한 방으로 들어갔다. 

최애방 중 하나인데 침대 옆 벽에 붙여 놓으니 시원스럽고 조화롭게 잘어울리는 편이라서 무척 마음에 들었다. 사실 현실에서 다양한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바꾸기란 쉽지 않은데 모동숲에서는 해보고 싶었던 인테리어로 마음껏 바꿔 볼 수 있어서 좋다. 오늘은 이렇게 너굴포털 사용방법부터, 너굴포털에서 교환한 아이템으로 방꾸미기까지 해본 이야기를 포스팅해 보았다. 이만 줄이고 조만간 다시 게임 카테고리를 채우러 와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