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

노지캠핑에서 난감한 화장실 문제 휴대용소변기로 극복

라니월드 2020. 7. 28. 11:07
반응형

캠핑세계에 입문한 이후로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게 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화장실 문제이다. 유료캠핑장이나 화장실이 잘 갖춰져있는 무료캠핑장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캠핑장들이 참 많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힐링하는 것은 좋았지만 열악한 상태의 화장실을 마주했을때는 당황스럽다. 화장실을 안갈수도 없고, 가자니 소름끼치고 ㅜㅠ 비위가 약한 사람들은 알것이다. 자기도 모르게 구역질이 자꾸 올라오는 것을. 화장실 상태가 그렇게 열악하진 않지만 깊은 밤이나 새벽에 화장실이 가고 싶어졌을때, 화장실이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난감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혼자 깨어 났을 경우, 화장실까지 가는 것을 무서워 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이들의 경우, 갑자기 급하게 터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노지캠핑에서 화장실 문제는 참 큰 골칫거리 중 하나이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 미리 캠핑장들의 화장실 상태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고, 화장실이 잘갖춰져 있는 곳으로 가면 좋지만, 미처 정보를 알아두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 우리는 휴대용소변기를 마련했다.

 

 

휴대용 소변기를 마련하게 된 이유는 바로 위에서 언급했었던 문제들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다. 우리가 구매한 것은 지퍼백 속에 휴대용 소변기 7입이 들어 있다. 크기도 가방에 쏙 들어가고도 남아, 수납하기 편하고 가벼워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캠핑을 하시는 분들중 아예 이동식 변기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 생각도 했었지만, 이동식 변기를 살 바에 차라리 캠핑카를 사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이렇게 휴대용소변기를 이용하게 되었다. 노지캠핑시 매번 이 것을 사용하진 않고, 진짜 도저히 화장실까지 못가겠거나, 화장실 상태가 너무 열악한 경우에만 사용한다. 우리는 주로 캠핑시에 사용하지만 거동이 불편할때, 주변에 화장실이 없을때, 막히는 차안 아이들이 소변을 참기 어려워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 봉투의 지퍼백을 열고 가이드 종이 입구를 벌리고 소변을 본 후, 지퍼백을 닫아 휴지통에 버리면 된다. 이것을 사용하면서 고양이 화장실이 떠올랐다. 고양이도 모래에 소변을 보면 그 부분이 응고되는데, 이 휴대용소변기에 들어 있는 백색 가루가 소변을 응고 시킨다.  

★주의사항 일회용으로 연속사용은 불가하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지퍼백을 닫아 휴지통에 버려주고, 소변기에 들어 있는 백색 가루는 인체에 무해하나 흡입 또는 음용을 금한다. 성인들의 경우에는 이런 경우가 만취해서 주사를 부릴때가 아닌 이상 그러진 않을거 같고,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경우에는 조심을 시키는 것이 좋겠다.

★재질은 PE이고 한국에서 제조된 제품이다. 제조자는 HLS이다. 구매는 온라인으로 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휴대용소변기라고 검색해보면 꽤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니, 상품평들을 꼼꼼하게 보고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하면 된다.

★휴대용소변기 사용 장.단점 장점은 부피가 크지 않아 수납하기 편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동식 변기의 경우 대소변을 처리할때 번거로운 거에 반해 이 휴대용소변기는 처리하기도 상당히 편하다. 단점은 남자들의 경우 신체 구조상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여자들은 사용할때 잘 맞춰서 조심해서 볼일을 봐야 한다. 단점은 여자가 사용할때 살짝 불편할 수 있단 정도? 근데 이 정도의 단점이면, 충분히 감수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비위가 약한 나는 화장실 상태가 안좋을때 종종 사용해주고 있다.

반응형